인천 섬 먹캉스

식도락 여행

신선한 농수산물이 가득한 백령도의 맛

백령도는 광활한 사곶을 품은 섬답게, 바다에서 나는 까나리, 꽃게, 전복 외에도 메밀, 백고구마 등
농수산물이 풍부하다. 이러한 농수산물의 하모니에 남한의 끝섬이자 북한의 황해도 앞섬인
백령도라는 지리적 특성이 더해져 백령도만의 독특한 맛의 향연을 자랑한다.



까나리로 감칠맛을 더하다
백령도 냉면


백령도의 지리적·문화적 특징을 한 그릇에 담은 대표 음식은 백령도 냉면이다.
백령도 냉면에는 식초 대신 특별히 백령도의 특산물인 까나리 액젓이 들어가 독특한 맛을 낸다.
북한과 가까운 특징으로 인하여 백령도 냉면은 그만의 특별한 향토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이다.
전쟁 중 내려온 피란민들이 재현한 황해도 음식에 백령도의 특산물이 합쳐져 더욱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.


시원한 국물이 일품!
꽃게탕


백령도의 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꽃게는 청정지역인 서해 북단 백령도에서 잡히며, 포획 금지 기간과 금지 체장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살이 꽉 찬 우수한 품질로 유명하다.
백령도를 방문할 때 주민들이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꽃게 요리이다.
꽃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중에서도 얼큰하고 시원한 꽃게탕은 바다의 향기를 한 숟가락에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.


향긋한 바다내음 가득한
전복·홍합밥


백령도 곳곳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 중 하나는 전복, 홍합돌솥밥이다.
백령도의 다양한 식당에서는 이러한 홍합밥과 전복밥을 비롯해 서해의 바다향이 가득 담긴 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.
취재하며 방문한 두선네 한상에서는 더운 날 기력 회복에 좋은 백령도 전복이 들어간 전복밥, 톳과 홍합이 어우러진 홍합밥과 함께 생선, 반찬, 국이 제공되어 백령도의 바다를 한 상 가득 느낄 수 있었다.


출처: 인천섬소식지

여행TIP

백령도 특산물

까나리, 꽃게, 다시마, 전복, 메밀
#백령·대청도권역 #백령도 #특산품-특산물 #여름 #나홀로 #가족 #친구 #단체
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?
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“공공누리 제1유형 : 출처표시” 조건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